건강

성인여드름을 원인이 되는 생활 속 잘못된 습관 7가지

2017. 2. 9. 23:12

성인여드름을 원인이 되는 생활 속 잘못된 습관 7가지




피부만 깨끗해도 얼굴이 예뻐보인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실텐데요. 청소년기의 여드름은 호로몬이 원인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쳐도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여드름이 생긴다면, 본인의 생활 속 잘못된 습관이 있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생활 습관 중 어떤 행동들이 무의식적으로 내 얼굴 피부를 자극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들을 고쳐나간 다면 성인여드름을 줄여 보다 깨끗한 피부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성인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생활 속 잘못된 습관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수면 부족




수면 부족은 우리몸에 많은 피해를 주는데요. 피부도 예외는 아닙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우리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호르몬 불균형이 일어나 피부에 뾰루지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수면부족이 스트레스와도 직결되기 때문에 수면부족은 피부트러블의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휴대폰 얼굴에 대기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제품이 된 스마트폰은 변기보다 10배 더러운 물건으로 유명합니다. '변기보다 더러운 생활용품 10가지' 그만큼 휴대폰은 땀, 먼지, 각종 노폐물로 오염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와 직접적으로 접촉한다면 피부트러블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통화는 이어폰이나 휴대폰을 얼굴에 닿지 않게 하거나 그것이 아니라면 휴대폰을 주기적으로 향균 제품으로 닦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얼굴 만지기




우리의 손은 하루종일 무언가를 만지기 때문에 더러움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손으로 턱을 괴거나, 습관적으로 이미 나있는 뾰루지를 만지거나 뜯거나하는데요. 얼굴에 손에 묻어있던 더러움을 묻힐 뿐만 아니라 뾰루지를 만지면 2차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얼굴을 만지는 행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과도한 당분섭취




당분이 많은 음식들은 과도한 피지 생성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피지 때문에 모공이 막히게 되어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당분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한다면 성인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너무 자주 세안




얼굴이 깨끗하지 못하면 피부트러블이 생긴다고 생각하거나 얼굴이 답답한 느낌이 든다고 너무 자주 세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잦은 세안은 얼굴 피부의 좋은 기름막을 날려버려 더욱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로 만들어 트러블이 더욱 심해집니다. 따라서 세안은 하루 2번 하되 꼼꼼한 클렌징을 통하여 피부에 어떤 잔여물이라도 남지 않도록 깔끔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메이크업




같은 메이크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피부트러블이 난다면 메이크업 제품을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너무 두꺼운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구요.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정도이기 때문에 너무 오래된 화장품은 아깝지만 피부를 위하여 사용하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7.  메이크업 도구 세척X




오랫동안 세척하지 않은 메이크업 도구에는 피지와 노폐물이 마구 뒤엉켜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메이크업 도구로 메이크업을 하게 된다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도구가 오염되지 않게 깨끗하게 세척 및 관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인기글

 수면을 도와주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생활 속 나도 모르게 모공을 넓히는 습관 7가지

 피부 건강 망치는 나쁜 샤워습관 11가지





작성자

Posted by @^_^@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