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눈 건강 지키며 콘텍트렌즈 사용하는 7가지 방법

2017. 1. 25. 23:13

눈 건강 지키며 콘텍트렌즈 사용하는 7가지 방법



눈이 좋지 않아서 안경을 써야 되지만 안경은 아무래도 멋을 내다보면 많은 걸림돌이 되는데요. 따라서 안경을 빼고 콘텍즈렌즈를 쓰거나 미용을 위해 서클 렌즈를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렌즈에 대해서 건강에 좋지 않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렌즈를 사용하는데 있어 꺼림직한 기분이 들게 되는데요. 하지만 렌즈도 착용방법만 잘 준수한다면 안경만큼이나 안전한 제품입니다.



눈 건강을 지키며 콘텍트렌즈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렌즈만지기 전 반드시 손닦기



렌즈를 착용 할때 렌즈를 뺄 때 반드시 손을 씻고 렌즈를 만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있기 때문에 더러운 손으로 렌즈를 만지게되면 세균 감염 및 염증 등 안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2.  화장전 착용, 클렌징 전에 빼기



렌즈를 화장을 하기 전에 착용해야 화장품으로 인한 렌즈 및 각막의 부작용을 막을 수 있고요. 반대로 렌즈를 뺄 때는 씻기 전에 렌즈를 빼야 이러한 부작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단, 렌즈를 빼자마자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렌즈 세척시 수돗물 사용X




콘텍트렌즈는 반드시 전용 세척액 또는 식염수로만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돗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수돗물 속 화학 성분이 렌즈를 변형 시킬 수도 있고 수돗물이 아무리 소독 되었다 한들 미생물이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안구 감염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4.  사용기한이 지난 렌즈 사용X




일회용 렌즈를 아깝다고 해서 여러번 착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회용 렌즈는 일회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렌즈의 모양이 변하거나 표면이 녹아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이상 사용한다면 안구 질환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5.  렌즈 케이스는 3개월마다 교체




렌즈 케이스를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아무리 깨끗하게 관리했다 하더라도 그곳이 세균 번식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렌즈 케이스는 3개월을 주기로 바꿔주는 것이 좋구요. 렌즈 관리 용액은 절대 재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렌즈를 장기간 보관한다면 세균번식이 억제 될 수 있는 깨끗한 새로운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렌즈 착용하고 샤워X




렌즈는 쉽게 물을 흡수하므로 물에 있는 불순물과 미생물 때문에 렌즈의 모양이나 성분이 변할 수 잇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생물은 눈 감염의 주요 원인이며 심하면 실명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같은 이유로 렌즈를 끼고 물놀이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7.  렌즈 착용하고 잠자기X




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자는 것을 반복하게 되면 눈이 건조하게 되고 시야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렌즈를 착용하고 자는 습관 때문에 안질환에 걸리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눈 건강을 지키며 콘텍트렌즈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렌즈를 끼면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행동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겨울철 건조한 곳이나 미세먼지가 심할 때 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눈 건강에는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한날에는 렌즈 세척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해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인기글 



작성자

Posted by @^_^@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