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진기한 기네스 기록을 가진 고양이 7마리

2016. 12. 19. 22:32

진기한 기네스 기록을 가진 고양이 7마리


개와 고양이는 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고 친근한 반려동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들도 여러 기네스 기록을 가지고 있듯이 고양이들도 진기한 기네스 기록에서 빠질 수가 없는데요. 여러가지 신기한 기네스를 세운 고양이들의 기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기네스 기록을 가진 고양이 TOP7


1.  역대 최고로 나이 많은 고양이



기네스북 사상 제일 나이가 많았던 고양이는 크림퍼프(CREME PUFF)라는 고양이로,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약 15년정도 인데, 크림퍼프는 1967~2005까지 약 38년을 살았습니다. 사람의 나이로 환산하자면 170세라고 합니다. 현재 살아있는 고양이 중에 최고령 기네스 고양이는 코듀로이로 현재나이는 26세(사람나이 120세)입니다. 위의 사진은 코듀로이 입니다.

 

2.  역대 최고로 가장 긴 고양이



기네스북 사상 최고로 몸이 길었던 고양이는 길리언(MYMAINS STEWART GILLIGAN)으로 몸길이가 123cm에 달합니다. 안타깝게도 2013년도에 무지개다리를 건넜구요. 현재 살아있는 고양이 중 가장 긴 고양이는 루도로 몸길이는 약 116cm라고 합니다. 둘 다 메인쿤 고양이로써 품종이 원래 큰 편이라고 합니다.


3.  가장 짧은 다리를 가진 고양이



이번엔 반대로 숏다리 고양이인데요. 릴리풋(LILIEPUT)이라는 고양이는 2013년도에 바닥에서부터 어깨까지의 길이를 쟀을 때 13.34센치로 세계 가장 짧은 다리 고양이가 되었습니다. 코카콜라 캔이 12cm정도 된다고 하니 얼마나 짧은지 짐작이 가시나요? 릴리풋의 품종은 원래 다리가 짧기로 유명한 먼치킨이라고 합니다.


4.  가장 털이 긴 고양이



세계에서 가장 털이긴 고양이는 소피(SOPHIE SMITH)로 털길이는 무려 25.68cm 라고 합니다. 왠만한 여성 머리카락과 비슷한 길이인데요. 저런 긴털이 집안에 날라다닌다면 청소하기 힘들겠네요.


5.  1분안에 가장 많은 재주를 부리는 고양이


고양이 디드자(DODGA) 1분안에 20가지의 재주를 부려 1분동안 제일 재주많이 부리는 고양이로 기네스에 올랐는데요. 일반적인 강아지들이 하는 손,발 뿐아니라 옆,뒤로 걷기와 보드를 타며 발을 구르고 점프해 장애물을 피하는등 엄청난 재주꾼 고양이입니다.


6.  가장 점프력이 좋은 고양이



앨리(ALLEY)라는 고양이가 182.88cm를 뛰어서 가장 멀리 뛰는 고양이로 기네스에 올랐습니다. 182cm라면 왠만한 성인 남성 키만한 거리를 뛰어넘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7.  가장 시끄러운 고양이



멀린(MERLIN)이라는 고양이는 평소에 웅얼거리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다만 그 웅얼거리는 소리가 세계에서 제일 클 뿐입니다. 멀린이 갸르릉거리는 소리는 67.8데시벨로 보통사람들이 대화하는 데시벨과 똑같다고 합니다. 목청 좋은 고양이네요.


세계 기네스 기록들은 가진 고양이들을 보셨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고양이는 1987년 캘리포니아 스팽글드 캣(Californian Spangled Cat)으로 24000달러에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스팽글드 캣은 자연종이 아닌 브리더들이 여러 고양이를 교배시켜 만든 종으로써 매우 희귀하다고 합니다.


'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인기글

고양이 집사들도 모르는 고양이에 관한 사실 12가지

 '고양이 집사'가 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6가지

 강아지 IQ 최상위권, 똑똑한 강아지 순위 10종




작성자

Posted by @^_^@

공유

댓글